본문 바로가기

독서

나는 최고의 일본 무역상이다 줄거리 저자소개 총평

반응형

 

나는 최고의 일본 무역상이다 책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 책이 출판한지는 오래되어지만 일본 구매대행이나 유통 현지 도매업체 등을 알기 위해서는 지침서가 되는 책입니다 나는 최고의 일본 무역상이다 줄거리 저자소개 총평을 포스팅하겠습니다.

 

나는 최고의 일본 무역상이다 줄거리

이 책에는 평범한 대학생이었던 저자 황동명이 지난 몇년간 일본을 오고가며 겪은 시행착오와 힘든 일을 이겨내며 성공적인 창업을 하기까지 일본에서의 사업 경험한 이야기를 담겨 있다.

300만원으로 시작하여 일본 소호무역 성공하기까지 시장조사부터 창업아이템 도매시장 도매업체 등 사업 마인드와 사업 마케팅 기법 및 수강생들의 창업 노하우 사례등을 담고 있다.

일본 소호무역에서 최고의 자리에 오르기까지 성공 스토리가 담겨져 있으니 초보 사업자들에게 좋은 책이라고 할 수 있다.

 

나는 최고의 일본 무역상이다 저자소개

일본 수출입 무역 대행업체 일본 직수입 속옷 브랜드 니꼬걸 대표

일본 소호무역 커뮤니티 다음 카페 운영자

여성창업지원센터 일본 창업 연수 강사

소호 무역창업지원 센터 운영

현지 일본소호 무역 초보 예비창업자 일본 연수 

나는 최고의 일본 무역상이다 총평 느낀점

"무엇을 파느냐 보다는 어떻게 파느냐가 중요하다" 가장 인상깊은 총평 느낀점 핵심이다.

아무리 사업아이템이 좋고 자본금이 많다고 해도 마케팅을 하지 않으면 효가가 없다는 것입니다.

"장사가 아닌 사업을 해라" 이 글에서 나는 아직도 내가 사업하는 것이 사업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든다.

일본 소호 무역을 하지 않아도 이 책에서는 사업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가 많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자"  다시 한번 생각하게 만든 책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