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당신의 뇌는 최적화를 원한다 줄거리 저자소개 느낀점

반응형

 

당신의 뇌는 최적화를 원한다 줄거리 저자소개 느낀점을 리뷰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이 책을 처음 접할때는 뇌를 자극하여 모든일에 잘 될 수 있도록 하기위한 비법을 적은 책인가 하고 페이지를 넘겨보았다.

몸도 마음도 기분도 다 뇌 영향으로 좌우한다.

 

 

당신의 뇌는 최적화를 원한다 줄거리

뇌에 상을 충분하게 주지 못하면 뇌는 또 상을 받고 싶다 큰 결과를 이루었을때는 그에 걸맞는 상을 줘야한다.

일상생활이나 일을 할때 부정적인 생각이 떠올랐다며 그 즉시 긍정적인 표현으로 뇌 생각을 바꾸자

또한 그 표현을 가능하면 소리내어 말해보자 소리를 크게 지르면 뇌를 자극하여 아드레날린이 분비된다.

도파민은 목표를 달성할때 분비된다 내가 하는 일이 잘 풀리민 성취감을 느끼고 그때 도파민이 분비되어 행복 할 수 있다.

 

당신의 뇌는 최적화를 원한다 저자소개 

저자: 가바사와 시온

일본 삿포로 출생 삿포로 의과대학 졸업 미국 시카고 일리노이대학교 수료 

일본에서 심리학 연구소 개설  대중적인 정신과 의사 

일본에서는 70만부가 판매가된 베스트셀러 서적이다. 유튜브 채널 가바사와 시온의 가바채널 운영중

전세계 사람들에게 각종 스트레스와 피로 불안에 시달이는 사람들을 위해  힐링이되는 서적을 집필하고 있다.

 

 

당신의 뇌는 최적화를 원한다 느낀점

이 책을 읽으면서 모든일 또는 작은 것에도 감사하게 살아야겠다.

목표를 달성하고 성취를 이룰려면 도파민이 잘 분비되어야 하는데 나는 이 호르몬을 잘 활용하지 못한것 같다.

도파민의 강화학습 사이클을 이용해서 나의 뇌를 최적화하여 목표를 이루는데 노력을 하겠다.

뇌를 최적화하기 위해서는 잘먹고 잘자고 잘쉬고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이 책에서 느낄 수 있었다.

 

반응형